kplga, lpga, pga 3월 시즌 초반 소식

시즌이 시작된 lpga는 벌써 4개 대회가 종료되었으며 klpga는 이번주 시즌개막전이 있습니다. lpga에서는 좀처럼 한국선수의 우승소식이 나오질 않고 있는 데 오늘은 3월 시즌초반 klpga, lpga, pga 대회 결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PGA 대회결과

lpga는 1월에 시작된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즈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를 시작으로 3월 3일에 종료된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까지 터질것 같은 한국 선수의 우승소식은 없었습니다.

순서 개최일 대회명 우승자 국적
1 1.18~1.21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리디아 고 뉴질랜드
2 1.25~1.28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넬리 코다 미국
3 2.22~2.25 혼다 LPGA 타일랜드 패티 타바타나킷 태국
4 2.29~3.3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 한나 그린 호주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김세영과 최혜진이 공동 3위에 오르며 시즌 초반 좋은 출발을 하였는데 최혜진은 최종라운에서 이글1개와 더블보기 1등으로 뒷심이 부족한 면을 보여 조금 안타깝기까지 했습니다.

김효주와 유해란은 공동 5위, 공동 9위에 오르면서 한국 선수중에서는 꾸준한 샷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진영의 3연패를 기대해온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 2024는 호주의 한나 그린의 우승으로 끝이 났고 기대했던 고진영은 공동 8위, 이미향 공동 3위, 김세영 17위, 전인지와 유해란은 22위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lpga 최혜진
출처 – 최혜진 인스타그림

개인적으로 특히 기대했던 최혜진의 마지막 라운드에서의 플레이는 다소 아쉬움을 준 경기였는데, 3라운드까지 선두권에서 포진하여 우승을 바라볼만했으나 최종라운드에서 타수를 잃어버려 최종 17위로 마감했습니다.

PGA 대회결과

2024년 PGA투어 시즌 개막전인 더 센트리에서 안병훈과 임성재는 4위와 공동5위로 마쳤으며 특히 임성재는 최종라운드에 10타를 줄이는 모습을 보이며 올해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김시우 공동25위, 김주형은 공동 45위로 대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소니오픈에서는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한 김시우는 공동 42위, 이경훈과 김성현은 공종 30위에 그쳤으며 연장전까지 가서 준우승 5회를 기록한 안병훈은 가장 안타까운 장면이었습니다.

pga 안병훈
출처 – 안병훈 인스타그램

특히 최종라운드 마지막 18홀에서의 4m의 천금같은 이글 기회를 놓쳐 연장전으로 갔기 때문에 뼈아픈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KLPGA 시즌 개막전 전망

2024년 klpga 시즌 개막전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이며 대회당 평균 상금이 10억원이 넘는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김민별, 황유민, 방신실의 대결구도와 박민지, 임희정, 박현경, 이예원, 박지영등의 우승경쟁, 일본 프로골프에 도전한 송가은 또한 눈여겨 볼만한 것 같습니다.

시즌 개막전에는 출전하지 않는 윤이나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klpga, lpga, pga 중계일정

이번주에는 klpga, lpga, pga 경기가 모두 열리는 한 주로 볼거리가 풍성할 것 같습니다.

– LPGA 블루베이 LPGA : Jtbc golf 3월 07일(목) 오후 1:00 ~
– PGA투어 아널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 Jtbc golf 3월 08일(금) 새벽 4:00 ~
– KLPGA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 SBS Golf 3월 07일(목) 오후 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