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pga투어 챔피언스투어

골프는 다른 스포츠와 달리 나이가 들어서도 대회에 참가하여 선수로서의 생명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시니어 PGA 투어인 PGA 투어 챔피언스(PGA Tour Champions)의 참가자격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GA 챔피언스 투어 참가 연령 요건

시니어 PGA 투어에 참가하려면 골퍼의 나이가 5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50세 이상의 골퍼가 PGA투어에서 경쟁력을 갖지 못한 경우이더라도 프로경력을 계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 시니어투어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즉 PGA에서 탁월한 성적을 이루지 못했더라도 시니어 PGA투어세서 좋은 기량으로 이름을 알리는 경우도 있으며 팬들 입장에서 나이가 들어서도 좋아하는 선수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투어가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PGA 챔피언스 투어 풀시드 요건

– PGA투어 5승 이상 또는 총상금 15,000만 달러이상
– 전년도 PGA 챔피언스 투어 상금순위 50명에서 상위 30명
– 역대 PGA 챔피언스 투어 전체 통합 상금랭킹 상위 70명에서 상위 30명
– PGA 챔피언스 투어 퀄리파잉 토너먼트 출전 선수 5인

최경주, 양용은, 필미켈슨, 어니 엘스등 최고의 선수들이 아직도 필드에서 서로 경쟁하며 시니어투어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pga 시니어투어 - 최경주
출처 – 최경주 facebook

특히 최경주프로는 2021년 9월 챔피언스 투어 퓨어 인슈어런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했으며 pga투어에도 참가하는 등 열정적인 투어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kpga 시니어투어

pga 시니어투어의 규모보다는 작지만 kpga에도 시니어투어가 있습니다. 시니어투어인 KPGA 챔피언스투어는 만 50세 이상이 참가할 수 있으며 2023년도에는 13개의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최경주, 양용은, 허석호, 장익제등의 선수들도 국내 시니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있으며 중계방송을 볼수 있을지 모르지만 한국 남자골프의 최고 인기를 누렸던 스타선수들의 플레이를 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3년 KPGA 챔피언스 투어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3년 kpga 챔피언스 투어 기록

2023년 kpga 챔피언스 투어 기록